일본 교토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반드시 가야 할 곳, 바로 일본에서도 손꼽히는 유명한 신사인 후시미 이나리 신사가 아닐까.
신비로운 풍경과 독특한 매력으로 일본인들은 물론 전 세계 여행객들이 찾아오는 교토의 대표 관광지이다.
후시미 이나리 신사에 가려면 교토역을 경유해야 하는데 가장 좋은 방법은 어떤 것일까.
【1】후시미 이나리 신사는 어떤 곳?
✅센본 도리이(千本鳥居)로 유명한 교토 대표 관광지
✅로컬 음식, 길거리 음식을 즐기기 좋은 여행지
후시미 이나리 신사(伏見稲荷大社)는 8세기에 설립된 유서 깊은 신사로, 이나리(稲荷) 신을 모시는 곳이다. 이나리 신은 일본에서 농업, 상업, 번영, 풍요의 신으로 여겨지는데, 전국적으로 이나리 신을 모신 곳이 약 3만 곳 정도 된다고 한다. 그리고 그 3만 곳의 이나리 신사의 총본산이 바로 교토 후시미 이나리 신사이다. 산 전체가 신성한 장소로 여겨져 있으며, 방문객들은 신성한 분위기와 더불어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후시미 이나리 신사에서 반드시 봐야 할 것이 바로 센본 도리이(千本鳥居)이다. 도리이는 신사 입구에 세워지는 전통적인 일본식 문인데, 이 주홍색 도리이가 끝없이 이어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어느 정도냐면 센본 도리이 길은 약 4km로, 완주하는 데 왕복 약 2~3시간이 걸린다고 한다.
【2】교토역에서 후시미 이나리 신사 가기(열차)
✅JR나라선 보통(普通) 열차 탑승
✅주의점 : 꼭 보통 열차로 탑승하기(★★★★★)
✅요금 및 소요시간 : 150엔, 약 5분 소요
JR교토역은 교토의 교통 중심지답게 다양한 지역으로 가는 열차를 탈 수 있는데 후시미 이나리 신사에 가려면 JR나라선(奈良線)에 탑승해야 한다.
JR나라선은 일본의 많은 열차 노선이 그러하듯 모든 역에 정차하는 보통열차, 우리나라의 급행과 비슷한 특급 열차 등으로 나뉘는데 후시미 이나리 신사에는 급행열차가 멈추지 않기 때문에 무조건 보통 열차에 탑승해야 한다.
요금은 150엔, 교토역에서 후시미 이나리 신사가 있는 이나리역까지는 약 5분이 소요된다.
【3】교토역에서 후시미 이나리 신사 가기(버스)
✅교토역 앞 교토 버스터미널에서 5번 또는 105번 버스
✅요금 및 소요시간 : 약 20분~30분
✅요즘 교토 도로가 그렇게 막힌대요
JR나라선을 제외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시내버스가 있다. 교토역 앞에 있는 교토 버스터미널에서 5번 또는 105번 버스를 이용해 약 20분~30분 정도 소요된다. 요금은 성인 기준 230엔이다.
💡후시미 이나리 신사 이동 시 열차를 추천하는 이유
✅버스보다 저렴함
✅버스보다 빠름
✅버스보다 정시성 확실
차창 밖으로 보이는 교토 시내를 구경하고 싶다면 시내버스도 나쁜 선택지는 아니겠지만 요즘 교토가 오버 투어리즘 문제가 심각한 지역이라 도로가 어마어마하게 막힌다고 한다. 이른 아침에 이용하는 게 아니라면 열차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지난번 후시미 이나리 신사에 갔을 때 비가 많이 오는 바람에(11월에 홍수경보가 내릴 정도였다) 열차가 20분 정도 지연되기는 했었지만 날씨 탓에 지연되는 경우는 많지 않기 때문에 몇 십분 이상 지연되는 게 아니라면 버스보다 열차를 이용할 것:D 여행객의 시간은 아주 소중하니까 말이다.
🔽(참고)교토 시내에서 아라시야마에 가려면?🔽
©오사카 비요리 Osaka Biyori
오사카 가기 좋은 날